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노인복지
강동구, 홀몸어르신 가정에 전기・보일러 무상점검 및 수리 서비스 실시-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합동으로 동절기 동안 홀몸어르신 56세대 등에 서비스 예정
 
강동구, 홀몸어르신 가정에 전기・보일러 무상점검 및 수리 서비스 실시
- 한국열관리시공협회와 합동으로 동절기 동안 홀몸어르신 56세대 등에 서비스 예정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한국열관리시공협회 강동・송파구회와 합동으로 오는 6일 ‘홀몸어르신 안전한 겨울 보내기 자원봉사’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활동은 강동구청 소속 전문기술인력 8명과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원 5명이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겨울철 화재위험의 원인이 되는 낡은 전기 설비와 보일러를 무상으로 점검・수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는 이번 서비스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강동노인종합복지관 홀몸어르신 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56세대로, 12월 6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실시된다.
 
또한 선정된 56세대 외에 강동구 거주 저소득 홀몸어르신 중 점검이 필요한 세대는 기간 중 강동노인종합복지관(070-7510-3038) 및 강동구청 치수과(02-3425-6423)로 접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노후된 전기 설비 및 보일러를 제때 수리하지 못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르신들께서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홀몸어르신 안전한 겨울보내기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 내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지난 3년 동안 150여 세대에 무상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  자료제공 : 강동구청 홍보과 홍보팀 (02-3425-5430)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