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정책 정책·산업
대구 서구, 주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무료 세무・법률상담실’ 운영- 경제적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
대구 서구, 주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무료 세무・법률상담실’ 운영
- 경제적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
 
 
 대구 서구청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세무 및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한 ‘무료 세무・법률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무료 세무상담실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12시에 재능기부 세무사(이성완 세무사)가 국세 및 지방세 세무상담과 권리구제 지원 상담을 진행하며, 무료 법률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서부출장소 법률전문가의 도움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5시까지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운영한다.
 
또한 ‘찾아가는 무료 세무상담실’과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도 실시한다. ‘찾아가는 무료 세무상담실’ 운영은 서구노인복지관 6월·12월, 내당노인복지관 5월·11월 각각 셋째 주 수요일 14~16시 진행하며, 비원노인복지관은 4월·10월 둘째 주 수요일 14~16시까지 사전에 상담예약 후 1:1 대면상담으로 운영한다.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상담’은 연중 운영으로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별 마을세무사가 전화, 팩스, 이메일을 이용해 1차 상담 후 필요 시 세무사사무실에서 대면상담으로 진행한다.
 
서구는 2016년부터 무료 세무 상담을 시작해, 지난해는 주민 124명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경제적 부담 등으로 생활에 꼭 필요한 세무·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상담실을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대구서구청 문화홍보과 (053-663-2163)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