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정책
울산 중구, 주민들을 위한 공간 ‘산전행복학습센터’ 개소- 산전배수장 2층에 센터 마련해 오는 22일부터 프로그램별 개강
 
울산 중구가 지난 15일 오전 10시 중구 동동 829에 위치한 산전배수장 3층에서 ‘산전행복학습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구의원, 병영1·2동 주민자치센터 위원들과 통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은 경과보고, 박태완 중구청장 인사말, 현판식, 시설관람,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산전행복학습센터’는 산전배수장 2층에 마련됐으며, 주민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또한 기존 시설을 활용해 1,000만 원의 적은 예산을 투입해 전체 전체 92.64㎡ 규모에 강의실과 탕비실, 화장실과 옥상 시설 등을 갖췄다.
 
중구는 수요조사를 통해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을 기획하고, 기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과 중복되지 않도록 편성함으로써 접하기 힘들었던 프로그램을 수강료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유기농업기능사 자격대비 및 수경재배 활용반’, ‘마크라메와 실공예로 소품만들기’, ‘스마트폰 THE 똑똑하게 사용하기’로, 오는 22일부터 프로그램별로 개강한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병영 지역에 평생교육 시설이 부족해 항상 구민들을 위해 좋은 방법이 없을까 고민해 왔는데, 마침 자연재해위험지구 개선사업으로 배수장 안에 다목적실을 활용해 적은 예산으로 산전행복학습센터를 개소할 수 있었다”면서 “현재는 코로나19로 운영이 활발하지 않겠지만 차후 더 많고 주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전행복학습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정보는 중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junggu.ulsan.kr/edu/)에서 확인가능하며, 수강에 관한 전화 문의는 평생학습관(☎290-4764~6)으로 하면 된다.
 
 
-  자료제공 : 울산중구청 기획예산실 (052-290-3276)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