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오락 취미·여가
실버아이TV, “시니어영상창작 프로젝트” 시사회 및 시상식 개최- 장남진 님의 『숙종과 그의 여인들』 최우수상 영예
실버아이TV, “시니어영상창작 프로젝트 ”시사회 및 시상식 개최
- 장남진님의 『숙종과 그의 여인들』 최우수상 영예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도움으로 진행된 실버아이TV 『시니어영상창작 프로젝트』가 지난 24일 시사회 및 시상식을 가졌다.
 
많은 신청자들 가운데 오디션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발된 10팀은 멘토들의 지원 아래 약 한달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자신만의 작품을 기획·제작했다.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빛마루방송센터 8층 강당에서 개최된 본 행사는 평소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들이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었던 무대인만큼 각자의 작품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드러냈다.
 
시사회가 시작되자 모두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다른 참가자들의 작품을 감상하였고, 시사회가 끝난 후에는 참가팀과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어진 시상식에서 장남진님의 『숙종과 그의 여인들』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숙종과 그의 여인들』은 조선 19대 국왕 숙종과 그의 세 여인에 대한 내용으로, 관련된 문화유적을 찾아다니며 세 여인의 불행한 이야기를 담은 역사 문화 다큐멘터리다.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평가로 수상작이 결정된 만큼 “전문가들의 인터뷰와 주요 역사적 장소를 다양하게 취재한 점이 돋보임. 뛰어난 영상미와 시나리오 내용 역시 기존의 숙종과는 다른 관점으로 접근한 것이 좋았다. 역사적 고증을 통한 접근과 전문가들의 인터뷰 타이밍 역시 훌륭했다” 고 평가하며 최우수상 선정이유를 밝혔다.
 
그 밖에도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특별상 1팀이 수상하였으며, 프로젝트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는 실버아이TV 명예PD 증서를 수여했다.
 
본 『시니어영상창작 프로젝트』의 제작과정 및 출품작은 실버아이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 수상자 내역  
최우수상 숙종과 그의 여인들 장남진
우수상 고운옷 입고 나빌레라 영상시대 : 박일
장려상 노부부의 슬픈 이야기 라비에벨 앙상블 : 임춘식
장려상 삼정리 라영수
특별상 오칠이의 그날
박용선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